???? - 1. 아두이노를 활용한 조이스틱 제작방법 요약
다들 집안 냉장고에 요리하다 남은 아두이노(Arduino)가 하나씩들 있으실텐데요. 이 놀고있는 아두이노를 활용해 조이스틱(게임 컨트롤러)를 만들 수 있는 라이브러리 및 특징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요약 정리해보았습니다.
1. UnoJoy
- 사이트1 : https://github.com/AlanChatham/UnoJoy (2019/3/27 버전)
- 사이트2 : https://code.google.com/archive/p/unojoy/ (2013/2/21 버전)
- 아두이노 우노, 메가, 레오나르도 지원
- PS3-Compatible 기기 제작이 목적이므로 지원되는 컨트롤 종류 및 갯수가 PS3 패드에서 지원하는 기능에 한정된다. 스로틀, 러더 컨트롤 등은 미지원.
- 프로그래밍을 한 후에 조이스틱 장치로 인식시키기 위해 펌웨어를 변경해주는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다.(다시 되돌릴수도 있다)(Java 32비트 버전만 지원함에 유의)
- 개발 과정에서 펌웨어를 변경하지 않고 조이스틱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툴이 제공된다.
2. Arduino Joystick Library
- 사이트 : https://github.com/MHeironimus/ArduinoJoystickLibrary
- 아두이노 레오나르도만 지원
-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지원한다. 하나의 아두이노로 최대 세개의 조이스틱으로 인식시킬 수도 있다.
- Buttons (default: 32) - Up to 2 Hat Switches - X, Y, and/or Z Axis (up to 16-bit precision) - X, Y, and/or Z Axis Rotation (up to 16-bit precision) - Rudder (up to 16-bit precision) - Throttle (up to 16-bit precision) - Accelerator (up to 16-bit precision) - Brake (up to 16-bit precision) - Steering (up to 16-bit precision)
- 아두이노 레오나르도는 업로딩만으로 USB 입력장치로 인식시킬 수 있는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하므로 별도의 펌웨어 변경은 필요없다.
사양 상으로는 후자 쪽이 더 훌륭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지만, 냉동실에서 고인얼음과 친구먹고 있는 아두이노라면 높은 확률로 우노일 가능성이 높겠죠.
그럼, 알아본 내용을 바탕으로 ‘뭔가’를 향한 여정을 계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I will be back..
To be continued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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