다음 예제 코드는 pyGam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화면 디스플레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
이벤트는 닫기 버튼과 ESC 키에 대한 이벤트를 처리하고 있습니다. 이 신경 쓰이는 두가지 이벤트가 발생하면 루프를 빠져나가서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
import pygame from pygame.locals import * SCREEN_WD = 400 SCREEN_HT = 400 TARGET_FPS = 60 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SCREEN_WD, SCREEN_HT), 0, 32) pygame.display.set_caption("Pygame_Example") clock = pygame.time.Clock() running = True while running: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 if event.type == QUIT: running = False continue if event.type == KEYDOWN and event.key == K_ESCAPE: running = False continue screen.fill((0, 0, 0, 0)) vertices = [(10, 10), (20, 10), (20, 20), (10, 20)] pygame.draw.polygon(screen, (0, 255, 0, 0), vertices) pygame.display.flip() clock.tick(TARGET_FPS) pygame.quit() print("done")
참고 사항
파일명을 pygame.py로 저장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 pygame.py로 저장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뜨면서 실행이 안 될 것입니다.
ModuleNotFoundError: No module named 'pygame.locals'; 'pygame' is not a package
<테스트 환경> - OS : Windows 7 - Python 버전 : 3.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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